여행후기
여행을 다녀온 고객분들의
솔직한 여행 이야기

♥️ 김경민인솔자님과 참좋은여행 ♥️

구분/지역 : 패키지 > 유럽

작성일 : 2020.03.02 작성자 : 박** 조회수 : 2044

아버지 환갑 기념 겸 제 생일을 맞이해 가족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예약할 때부터 여기저기 비교해보다가 가격으로도, 일정으로도, 고객응대도 만족스러운 참좋은여행사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 선택은 지금 생각해봐도 정말 잘 했다고 여겨지네요 ㅎㅎㅎ
 
2020년 2월 18일 ~ 2020년 2월 27일 동유럽 발칸 6개국 9박 10일 일정이었고, 다시 가고싶은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ㅎㅎㅎㅎ 현지 가이드님들 설명도 만족스러웠고, 현지 기사님 운전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먹는 것, 숙소, 전체 일정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고 모두 만족스러웠어요! 우연히 만나게 된 타국의 축제와 경조사도 흥미로웠습니다! 정말 별 다섯개 추천입니다!!
 
특히 김경민가이드님은 사랑입니다 ㅠㅠ 정말 최고의 가이드님!!! 여행지 소개도 좋았고, 날씨와 언어, 화폐, 유명한 음식에 대해서 알려주시는 것도 너무 좋았고, 편안한 여행 될 수 있도록 여러모로 신경써주시는게 느껴져서 감사했어요!사비로 과일이랑 음료도 한 번씩 사주시고, 저희 팀 소매치기 당하지 않게 계속 주의시켜주시는 것도, 자유시간 충분히 주시려고 한 것도 감사했어요~ 사진 요청에도 기꺼이 예쁘게 찍어주시려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지에 도착해서 돌아다닐 때 한국에서 코로나19가 심각해졌는데, 나라 상황도 알려주셔서 여행이지만 우리나라가 어떤 상태인지도 알 수 있었어요~ 특히 제일 대박인건 (한국 시간으로) 제 생일날 사전 예약 없이 구하기 힘들다는 케이크를 여기 저기 돌아다니면서 구해다 주셨습니다 ㅠㅠㅠ 진짜 너무너무 감동적이었고 감사했어요!! 정말 최고입니다!!! 별 다섯개가 부족할 정도에요!!!!! 정말 완전 최고!!!! 또 김경민가이드님과 함께 여행가고 싶어요 정말!! 앞으로도 잊지 못할 생일이 될 것 같아요 ㅎㅎ 그리고 부모님께서 개인적으로 살 물품이 있었는데, 그 위치까지도 잘 알려주셔서 그것도 정말 감사해요 ㅎㅎ 
 
참좋은여행사 대표님께서 어려운 상황에서 여행왔다며 준비해주신 편지와 격려금도 고객들을 신경써주시는 마음이 느껴져서 감사했고 좋았어요 :) 다음 여행도 또 참좋은여행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좋은 추억과 즐거운 기억을 남겨준 김경민가이드님과 참좋은여행사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제 여행을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다시 오지 않을 소중한 날을 행복하게 해준 김경민가이드님과 함께한 참좋은여행이었습니다♥?
 
짧게나마 현지 분위기에 대한 설명을 하자면, 사실 혹시 코로나 사태로 인해 차별이 있진 않을까 싶기도 했고 음식도 입에 맞을지에 대한 걱정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극소수의 미성년 남자 청소년 몇몇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친절했고 호의적이었으니 이 부분은 안심해도 될 것 같습니다! 음식도 조식은 뷔페 형식으로 아주 다양한 메뉴가 있고, 중식과 석식도 종종 약간 짠 맛의 스프가 있기는 하지만 함께 먹을 빵이 항상 준비되어 있고 샐러드와 본식이 함께 나와 무리 없이 식사하였습니다~ 오히려 너무 잘 먹어서 살이 쪄 올 정도였어요 ㅎㅎㅎ
 
현지의 날씨는 우리나라 겨울과 비슷하다고 했는데 어플로 봤을 때는 좀 더 온도가 높은 편이었어요. 하지만 혹시나 아프면 큰 일이 날 것 같아 일부러 한국에서 보다 조금 더 두껍게 입으려고 했습니다! 대신 짐 싸는데 옷 너무 두꺼우면 부피 차지하고 많이 못 넣어서 얆은 옷 여러개 챙겼습니다! 온도는 높아도 바람이 불면 꽤 쌀쌀한 날씨라 상하의 히트텍 두 세벌 정도 가져가서 옷 안에 입었더니 딱 좋았어요~ 겨울에 가시는 분들은 혹시 모르니 약간의 핫팩을 챙기는 것도 추천합니다! 그리고 모자와 목도리 하나씩은 꼭 챙겨가신다면 좋을 것 같아요~ 겉옷은 중간두께 코트 하나, 완전 두꺼운 코트 하나 챙기고 경량패딩 조끼 챙겨갔어요~ 날씨가 원래는 흐린 날이 많고 비도 자주 온다던데 제가 다녀왔을 때는 다행히 대부분은 맑은 날이었어요!! 그렇지만 가벼운 접이식 우산 하나 정도는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정말 맑으면 맑아서 좋고, 흐리면 흐린대로 분위기 있고, 눈이 오면 분위기 있어서 사진 맛집으로 변하고.. 뭐든 오케이입니다!
 
선택관광은 전부 다 했는데, 전부 다 만족스러웠습니다! 프라하 엔틱카, 블레드 성과 섬, 벨베데레 궁전, 두브로브니크 성벽투어 4가지 였습니다. 가장 좋았던 것은 벨베데레 궁전 내부 미술 작품 관람이었어요!! 국내에서 클림트 전시회 할 때 봤었는데 그 때도 좋았는데 원작을 보는 것은 더 만족스러웠습니다!! 다 같이 이동하다보니 안에 있는 모든 작품을 천천히 볼 수는 없어서 아쉽긴 했지만 확실히 설명과 함께 보니 이해도 더 잘 되고 압도감도 더 느껴졌습니다! 다시 가고 싶은 곳 1순위일 정도로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엔틱카는 사진 찍기에도 좋고 비올 때 타니 비도 피하고 좋았어요 ㅎㅎ 많이 걸으면 다리도 아픈데 그런 것도 없어서 좋았습니다. 블레드 성이랑 섬은 사진 찍기에 좋은 장소 같아요! 배타는게 살짝 무섭고 외국 가이드분이 뒤에 기다린다고 재촉해서 종을 제대로 못 쳐봐서 아쉽긴 했지만 ㅠㅠ 아, 물가라서 여긴 살짝 추워요! 두브로브니크 성벽투어는 마찬가지로 강력추천드려요! 위로 올라가야 진짜 예쁜 뷰가 한 눈에 펼쳐집니다!! 대신 많이 걸으니 편한 신발 준비하시길.. 전용 미니벤으로 전망대 구경도 시켜주는데 김경민인솔자님이 예쁜 뷰포인트를 알고계셔서 사진 많이 찍었어요 ㅎㅎ 개인적으로는 케이블카 아니고 미니벤이라서 너무 좋았습니다 ㅠㅠ 뭔가 더 안전한 느낌.. 위로 올라가니 살짝 춥긴했지만 진짜 너무 멋진 광경이었습니다!! 아, 벤 탈때는 오른쪽으로 탑승하는 것 추천드릴게요. 올라가면서 창 밖 보면 진짜 감탄사가 나올거에요 ㅎㅎ. 만약 같은 관광을 또 한다고 해도 벨베데레 궁전이랑 두브로브니크 성벽투어는 또 할 만큼 저에게는 좋았습니다! 
 
호텔 이야기도 안할 수가 없는데, 악명 높은 유럽 호텔 이야기를 많이 들어 걱정했는데 너무 편안하고 좋았습니다! 난방이 잘 되는 곳도 많았고, 부족한 곳에서는 히트텍 두꺼운 수면잠옷 수면양말 그리고 제공되는 이불 덮고 자니 추운지 전혀 모르겠더라구요 ㅎㅎ 어메니티는 제공되는 곳도 있고 안되는 곳도 있어서 일단 챙기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고, 드라이기는 접이식 작은 것 하나 챙겨가긴 했는데, 모두 제공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방 사이즈도 작지 않고 괜찮았어요!!! 대부분 방에서 28인치랑 24인치 펼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치안에 대해 말하자면 소매치기는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사실 저희 팀도 김경민가이드님께서 거의 매일 가방 앞으로 매고 자크 잘 잠그고 신신당부 해주셨는데도 불구하고, 한 번의 소매치기와 한 번의 미수가 있었습니다 ㅠㅠㅠ. 배낭 말고 앞으로 매는 미니 크로스백 하나씩은 꼭 있어야 할 것 같고, 겉옷이 있다면 가방을 매고 겉옷을 입어서 가방을 가려주세요!!!! 저 같은 경우는 핸드폰도 도난방지줄로 연결했고, 동전지갑은 옷핀으로 고정해서 겉옷 안에 숨겨서 다녔습니다.. 여행객으로 보이고 방심하면 어느새 옆에 다가와 있더라구요.. 특히 사진 찍을 때랑 계산하실 때 조심 또 조심하시길..... 아, 김경민가이드님 말이 봉투에 돈 넣어서 다니면 표적이 된다고 하니 소분해서 다니시고 옮길 지갑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정말 마지막으로 저의 베스트 여행지를 정해보자면... 사실 딱 하나를 정할 수 없을 정도로 모든 국가마다 따로 다시 가고 싶을 정도로 너무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ㅎㅎㅎㅎ 크로아티아는 날씨도 너무 좋고 뷰도 너무 예뻐서 사진도 정말 잘 나오고 여유있게 지내기에도 좋은 곳인 것 같아요. 슬로베니아는 구석구석 돌아다니고 사진찍기에 좋은 곳 같습니다!! 사람 구경도 좀 하구요 ㅎㅎ 그리고 종도 한 번 다시 치러.. 헝가리는 야경이 정말 예뻤습니다!!! 야경보러 한 번 다시 가고 싶어요. 체코는 물가도 싸고, 돌아다니기에도 좋아서 친구들과 우정여행 혹은 형제, 자매끼리 간다면 재미있게 보내다 올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진찍고 보기에도 예쁜 것 같아요. 오스트리아에서는 좀 더 둘러보고 분위기에 푹 젖어있다고 오고 싶습니다 ㅎㅎ 분위기 맛집이에요 여러분!! 독일은 개인적으로 더 사람들이 많은 지역도 구경해보고 싶어서 다시 가보고 싶어요!  사실 어디든 진짜 각 나라마다 정말 매력있고, 특색있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패키지의 가장 강점은 여러 나라의 핫스팟만 쭉 둘러보면서 전체적인 느낌도 보고, 혼자 오면 알기 힘든 각 나라들의 역사에 대해서도 알게 되고, 유명한 것들도 듣게 되고, 여러 새로운 사람들도 만나는 그런 것 같아요! 더군다나 언어소통에서 오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다는.... 가장 큰... 이점.... ㅎ.... 그리고 누군가를 믿고 카메라를 부탁할 수 있는, 서로 사진 찍어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패키지만의 매력이 확실히 있는 것 같아요.
 
이런 저런 말을 주절주절해서 글이 조금 길어졌는데, 결론적으로 이번 여행은 김경민가이드님과 함께 해서, 참좋은여행사와 함께 해서 정말 대만족이었습니다!!!!!! 코로나19가 얼른 잠잠해지길 바라며.. 열심히 돈을 모아 또 여행을 가고 싶네요 ㅎㅎㅎ
 
정말 진짜 마지막으로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과 감동의 생일케이크 사진 같이 올려요!
 
 
 

CUVE 시작하기

CUVE 알림
CUVE 알림으로 중요한 여행정보 및 예약정보를 쉽게 확인하세요. 알림내역은 최근 6개월 동안의 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CUVE 여행트렌드
CUVE가 최신 여행트렌드와 상품을 소개해 드립니다.
큐브가 제안 드리는 여행트렌드를 통해 고객님만의 특별한 여행계획을 세워보세요!
CUVE 상품추천
참좋은여행의 예약데이터를 분석하여,
고객님의 여행 취향에 알맞은 상품을 추천해 드립니다.
(여행 상품 3개 이상 조회 시, 맞춤상품 추천)
CUVE 예약관리
CUVE에서는 실시간으로 고객님의 상품 예약 현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큐브 예약관리로 간편하게 여행을 준비하세요.
CUVE 여행준비
CUVE가 고객님의 여행준비를 도와드려요.
소중한 여행을 큐브와 함께 준비해보세요.
CUVE 여행후기
고객님, 즐거운 여행이 되셨나요?
여행에 대한 고객님의 소감과 평점을 남겨,
다른 고객분들과 공유해주세요.
CUVE 포인트안내
고객님, 만족스러운 여행이 되셨나요?
포인트 적립을 확인하고 만족감을 2배로 즐기세요.
적립된 포인트는 즉시 사용 하실 수 있어요.
CUVE 고객센터
CUVE 고객센터에서 여행상품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CUVE

안녕하세요. 고객님
참좋은여행의 Cuve를 만나보세요.​

  • 수신내역은 시스템환경 및 서비스 받은 업체 사정에 따라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CUV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