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단풍관광 목적의 여행은 성공적이고 만족스러웠습니다. 여행 만족도를 결정하는 요소는 여행지의 풍경(경치 및 건축물, 유물 등), 이동/숙박, 화창한 날씨, 동행하는 팀의 여행객들의 분위기, 음식, 그리고 가이드의 역할 등이 아닐까 합니다.
우려했던 날씨는 날씨 요정이 동행하고 있는 것 처럼 리무진 버스(30인승 VIP)로 이동 중에 비가 오다가도 목적지에서는 뚝 그쳐서 관광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고, 숙박 시설도 넓고 쾌적했고, 서양 여행 중의 음식치고는 맛있게 먹을만 했던 것 같습니다.
단풍여행 목적이라서 아름다운 단풍을 볼 수 있을까 염려와는 다르게 완전 피크는 지났지만 캐나다 단풍(붉고 노란, 노란색이 다수를 차지하는-자작나무)과 한국 단풍의 차이점을 포함해 아름답고 광활한 캐나다 단풍 풍경을 만끽했네요. 4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캐나다와 세계의 돈이 모이는 뉴욕 맨하탄도 볼만했고요.
즐겁고, 행복한 여행 분위기를 이끌어 주신 가이드인 이중사 가이드님을 크게 칭찬합니다. 여러 여행을 해봤지만 단연 독보적인 캐릭터로 관광객을 배려하는 가이드 방법과 여행객의 체력안배을 위한 다양한 간식 및 비타민C 제공(가이드 개인비용으로), 버스 좌석 선택 순서 배려, 웃음을 제공하는 다양한 퍼포먼스 등, 단연 최고였습니다. 몇번에 걸친 감사를 드렸지만,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또한 같이 여행했던 이번 여행 팀원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다양한 연령대와 인생 경험 속에서 나오는 연륜과 배려가 있었기에 힘들 수 있는 여행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으로 기억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저희는 12조로 수지에서 온 부부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