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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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했는데 이전에 다녀온 여행 내역과 포인트가 사라졌어요. 토글 열고닫기 버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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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계정으로 연결 시, 기존에 회원이신 분들은 자동으로 정보가 통합됩니다.



단, 카카오 계정의 이름과 참좋은여행 ID의 이름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신규 가입처리 됩니다.

기존의 회원정보는 그대로 남아있으니 1:1 문의나 전화 문의 주시면 회원 정보 통합해드리겠습니다.



[마이페이지] 내 최근 예약내역 아래에 있는 [개인정보 통합] 버튼을 통해서도 기존에 사용하시던 참좋은여행 계정과 카카오계정을 통합하실 수 있습니다.
Q 고객의소리에 쓴 글은 어떻게 확인 하나요? 토글 열고닫기 버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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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로 이동하시면 고객의소리, 1:1문의, 여행후기에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화면 좌측의 메뉴 중 [참여내역]을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개인사정, 천재지변, 항공지연의 경우 호텔은 환불은 어떻게 진행 되나요? 토글 열고닫기 버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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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소마감일이 지난 후 취소의 경우 취소패널티가 발생합니다.



항공 연착 등 체크인 당일 즉각 발생한 건을 포함하여 개인사정으로 호텔예약 일정을 변경하실 때는, 

일반적인 예약 취소와 같이 처리되어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호텔에 따라 위약금의 가격 조정 또는 취소가 될 수도 있으나 

이는 취소요청이 들어가면서 같이 확인해야 하는 부분으로 확인 후 안내드립니다.
Q 같은 호텔, 같은 룸타입인데 요금이 다 달라요. 토글 열고닫기 버튼
A

당사는 여러 호텔공급사를 사용여 다양한 요금이 조회됩니다.



같은 호텔의 같은 룸 타입이라도 공급사에 따라 요금이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같은룸타입 같은 조건에서 가장 저렴한 요금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Q 조식명이 다르게 표시되어있는데 차이가 있나요? 토글 열고닫기 버튼
A
당사는 여러 호텔공급사를 사용하고 있으며, 공급사마다 호텔과 계약된 요금에 따른 호텔요금이 다르며, 

조식포함이어도 포함된 조식종류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동일한 조식타입이어도 다양하게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를 원하시면 02-2185-2680으로 전화주시면 자세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Q 항공권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토글 열고닫기 버튼
A



공항의 해당 항공사 카운터에서 예약번호와 신분증 (탑승자 모두 신분증 지참)으로 간편하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출발 1시간 전  각 해당 항공사 카운터에서 항공권을 수령합니다.



문자메세지와 마이페이지에 안내되어있는 항공사별 예약번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운항일 경우

     '아시아나'의 경우 '에어부산'과 공동운항이므로, 해당 카운터에서 항공권을 수령하시면 됩니다.









 


Q 출도착편의 항공사가 다를경우 예약번호도 각각 생기나요? 토글 열고닫기 버튼
A


네, 출/도착편의 항공사가 다를경우 항공권 수령시 필요한 '예약번호'도 각각 생성됩니다.

각각의 예약번호를 확인하시고, 결제도 따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단, 아시아나의 경우 출/도착편이 같아도 예약번호는 각각 생성되며 별개로 결제하셔야 합니다.)






 
Q 예약했는데 결제시한을 연장할 수 있나요? 토글 열고닫기 버튼
A
국내항공은 선택하신 항공사에 따라 결제시한이 대부분 한시간 이내로 짧습니다.

안내된 결제시한을 넘길경우 자동으로 예약이 취소되며, 동일 스케쥴로 재 예약이 어려울 수 있으니

결제시한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결제하셔야 합니다. 








 
Q 국내항공은 포인트사용이 안되나요? 토글 열고닫기 버튼
A
네, 국내항공의 경우 참좋은여행 포인트 사용에서 제외 됩니다.

또한 카드결제만 가능하므로 항공권 예매시 참고해주시기바랍니다.




 
Q 예약 후 언제까지 결제를 해야 하나요? 토글 열고닫기 버튼
A

호텔을 예약하실 취소마감일이 표기되어 있으며 취소 마감일이 남아 있는 예약건은 취소 마감일 전까지 결제를 완료해주시면 되오며 (현금,카드결제 가능) 취소마감일이 지난 예약의 경우는 카드결제(개런티)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 취소마감일이 지난 상품(환불불가) 경우 예약 확정 이후 취소, 변경, 환불이 불가합니다.  


Q 요금은 세금과 봉사료 포함 금액인가요? 토글 열고닫기 버튼
A
홈페이지상에 보이는 요금은 객실요금 기준으로 세금과 봉사료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조식의 경우 호텔별 도시별 포함여부가 다르므로, 조식 부분에서 포함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어린이의 경우 추가요금이 발생하나요? (어린이추가요금) 토글 열고닫기 버튼
A
어린이규정 및 객실정원은 호텔에 따라 규정이 상이하므로, 유아 동반 예약시 반드시 담당자에게 사전에 확인받으시기 바랍니다.
Q 호텔 예약 후 취소나 변경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토글 열고닫기 버튼
A

취소마감일 이전에 요청하신 변경 취소에 대해서는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취소마감일 이후에 요청된 호텔 변경 취소에 대한 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일반 취소 규정



취소마감일 이전 : 취소, 변경 수수료 없음



취소마감일 이후 : 예약된 호텔의 1박부터 최대 전체 숙박비에 대한 요금 (호텔별로 지역별로 상이)



투숙일 당일취소 : 예약된 호텔 숙박 요금의 총액



 

2) 특별 취소 규정



행사기간. 이벤트. 연말 연시. 리조트 호텔. 예약 시에는 별도의 규정이 적용되며. 취소 마감일 이후 취소나

변경 시에는 호텔 비용 전액에 대한 취소수수료나 변경 수수료가 적용 됩니다.


Q 호텔 투숙일 이후 취소나 변경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토글 열고닫기 버튼
A

호텔 투숙일 이후에 발생 하는 취소나 변경은 반드시 당사를 통하여 이루어져야 하며,

일반적으로 투숙일 이후의 취소나 변경에 대해서는 호텔비 전액에 대한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또한 현지에서 사용하지 않은 호텔 비용에 대해서도 환불은 원칙적으로 불가능하며,

만일 호텔에서 환불에 동의하는 확인증을 받으셨다면, 확인증을 당사에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호텔측과 재확인후 처리해드립니다.


찾으시는 답변이 없으신가요?

1:1 질문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빠른 시간내에 친절하게 답변을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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