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 질문
칭찬·자주묻는 질문을 답변과 함께
정리하여 놓은 공간입니다.
검색
Q ★★온라인 항공권의 자주묻는 질문은 여기서 확인해주세요★★ 토글 열고닫기 버튼
A
항공권에 대한 문의는 아래의 버튼을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버튼 클릭시 화면 이동되어 확인가능합니다.




Q [해외/국내] 모바일에서 항공권 온라인상담은 어떻게 하나요? 토글 열고닫기 버튼
A
참좋은여행 모바일 앱/ 모바일웹에서 아래 경로를 통해 항공권 관련 "온라인상담"을 등록해주시면 보다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모든 상담은 평일 영업시간 이내에만 이루어지며, 이 외 시간에 등록된 경우 업무시간 내 순차적으로 답변을 드립니다.

Q ★★온라인 항공의 자주묻는 질문은 여기서 확인해주세요★★ 토글 열고닫기 버튼
A
항공권에 대한 문의는 아래의 버튼을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버튼 클릭시 화면 이동되어 확인가능합니다.




Q [해외/국내] 모바일에서 항공권 온라인상담은 어떻게 하나요? 토글 열고닫기 버튼
A
참좋은여행 모바일 앱/ 모바일웹에서 아래 경로를 통해 항공권 관련 "온라인상담"을 등록해주시면 보다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모든 상담은 평일 영업시간 이내에만 이루어지며, 이 외 시간에 등록된 경우 업무시간 내 순차적으로 답변을 드립니다.



 
Q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했는데 이전에 다녀온 여행 내역과 포인트가 사라졌어요. 토글 열고닫기 버튼
A
카카오 계정으로 연결 시, 기존에 회원이신 분들은 자동으로 정보가 통합됩니다.

단, 카카오 계정의 이름과 참좋은여행 ID의 이름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신규 가입처리 됩니다.

기존의 회원정보는 그대로 남아있으니 1:1 문의나 전화 문의 주시면 회원 정보 통합해드리겠습니다.

[마이페이지] 내 최근 예약내역 아래에 있는 [개인정보 통합] 버튼을 통해서도 기존에 사용하시던 참좋은여행 계정과 카카오계정을 통합하실 수 있습니다.
Q 고객의소리에 쓴 글은 어떻게 확인 하나요? 토글 열고닫기 버튼
A
홈페이지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로 이동하시면 고객의소리, 1:1문의, 여행후기에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화면 좌측의 메뉴 중 [참여내역]을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개인사정, 천재지변, 항공지연의 경우 호텔은 환불은 어떻게 진행 되나요? 토글 열고닫기 버튼
A
취소마감일이 지난 후 취소의 경우 취소패널티가 발생합니다.



항공 연착 등 체크인 당일 즉각 발생한 건을 포함하여 개인사정으로 호텔예약 일정을 변경하실 때는, 

일반적인 예약 취소와 같이 처리되어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호텔에 따라 위약금의 가격 조정 또는 취소가 될 수도 있으나 

이는 취소요청이 들어가면서 같이 확인해야 하는 부분으로 확인 후 안내드립니다.
Q 같은 호텔, 같은 룸타입인데 요금이 다 달라요. 토글 열고닫기 버튼
A

당사는 여러 호텔 공급사를 사용하여 다양한 요금이 조회됩니다.



동일 호텔의  동일 룸 타입이라도  공급사에 따라 요금이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동일 룸타입의 동일 조건에서 가장 저렴한 요금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Q 조식명이 다르게 표시되어있는데 차이가 있나요? 토글 열고닫기 버튼
A
당사는 여러 호텔공급사를 사용하고 있으며, 공급사마다 호텔과 계약된 요금에 따른 호텔요금이 다르며, 

조식포함이어도 포함된 조식종류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동일한 조식타입이어도 다양하게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를 원하시면 02-2185-2680으로 전화주시면 자세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Q 여권/비자 관련 자세한 정보 안내 토글 열고닫기 버튼
Q 예약 후 언제까지 결제를 해야 하나요? 토글 열고닫기 버튼
A

호텔을 예약하실 때 취소마감일이 표기되어 있으며 취소 마감일이 남아 있는 예약건은 취소 마감일 전까지 결제를 완료해주시면 되오며 (현금,카드결제 가능) 취소마감일이 지난 예약의 경우는 카드결제(개런티)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단, 취소마감일이 지난 상품(환불불가)의 경우 예약 확정 이후 취소, 변경, 환불이 불가합니다.


Q 요금은 세금과 봉사료 포함 금액인가요? 토글 열고닫기 버튼
A
홈페이지상에 보이는 요금은 객실요금 기준으로 세금과 봉사료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조식의 경우 호텔별 도시별 포함여부가 다르므로, 조식 부분에서 포함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어린이의 경우 추가요금이 발생하나요? (어린이추가요금) 토글 열고닫기 버튼
A
어린이규정 및 객실정원은 호텔에 따라 규정이 상이하므로, 유아 동반 예약시 반드시 담당자에게 사전에 확인받으시기 바랍니다.
Q 호텔 예약 후 취소나 변경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토글 열고닫기 버튼
A
취소마감일 이전에 요청하신 변경 및 취소에 대해서는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취소마감일 이후에 요청된 호텔 변경 및 취소에 대한 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일반 취소 규정

취소마감일 이전 : 취소, 변경 수수료 없음

취소마감일 이후 : 예약된 호텔의 첫 1박부터 최대 전체 숙박비에 대한 요금 (호텔별로 지역별로 상이)

투숙일 당일취소 : 예약된 호텔 숙박 요금의 총액



2) 특별 취소 규정

행사기간. 이벤트. 연말 연시. 리조트 호텔. 예약 시에는 별도의 규정이 적용되며. 취소 마감일 이후 취소나

변경 시에는 호텔 비용 전액에 대한 취소수수료나 변경 수수료가 적용 됩니다.
Q 호텔 투숙일 이후 취소나 변경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토글 열고닫기 버튼
A

호텔 투숙일 이후에 발생 하는 취소나 변경은 반드시 당사를 통하여 이루어져야 하며,

일반적으로 투숙일 이후의 취소나 변경에 대해서는 호텔비 전액에 대한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또한 현지에서 사용하지 않은 호텔 비용에 대해서도 환불은 원칙적으로 불가능하며,

만일 호텔에서 환불에 동의하는 확인증을 받으셨다면, 확인증을 당사에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호텔측과 재확인후 처리해드립니다.


찾으시는 답변이 없으신가요?

1:1 질문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빠른 시간내에 친절하게 답변을 드립니다.

1:1문의

CUVE 시작하기

CUVE 알림
CUVE 알림으로 중요한 여행정보 및 예약정보를 쉽게 확인하세요. 알림내역은 최근 6개월 동안의 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CUVE 여행트렌드
CUVE가 최신 여행트렌드와 상품을 소개해 드립니다.
큐브가 제안 드리는 여행트렌드를 통해 고객님만의 특별한 여행계획을 세워보세요!
CUVE 상품추천
참좋은여행의 예약데이터를 분석하여,
고객님의 여행 취향에 알맞은 상품을 추천해 드립니다.
(여행 상품 3개 이상 조회 시, 맞춤상품 추천)
CUVE 예약관리
CUVE에서는 실시간으로 고객님의 상품 예약 현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큐브 예약관리로 간편하게 여행을 준비하세요.
CUVE 여행준비
CUVE가 고객님의 여행준비를 도와드려요.
소중한 여행을 큐브와 함께 준비해보세요.
CUVE 여행후기
고객님, 즐거운 여행이 되셨나요?
여행에 대한 고객님의 소감과 평점을 남겨,
다른 고객분들과 공유해주세요.
CUVE 포인트안내
고객님, 만족스러운 여행이 되셨나요?
포인트 적립을 확인하고 만족감을 2배로 즐기세요.
적립된 포인트는 즉시 사용 하실 수 있어요.
CUVE 고객센터
CUVE 고객센터에서 여행상품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CUVE

안녕하세요. 고객님
참좋은여행의 Cuve를 만나보세요.​

  • 수신내역은 시스템환경 및 서비스 받은 업체 사정에 따라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CUVE 닫기